어쨌거나, 위키마인드 0.14.0 릴리즈합니다. 조만간 1.0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이번 버전에서는.....
추가기능
- 시작 문서 지정 기능이 추가됐습니다. 시작 문서를 지정하고 위키마인드를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시작 문서를 보여줍니다.
- 이 기능은 자주 열어보는 문서를 지정하는데 쓸 수도 있지만 개인 포털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즉, 문서의 생성을 이 한 페이지에서 전부 할 수도 있습니다.
- 이렇게 사용하시면 브라우저 화면을 거치지 않고도 편하게 문서를 생성/작성할 수 있습니다. 다만 문서의 삭제나 이동은 브라우저에서 하셔야 합니다.
- 시작 문서 설정은 설정/일반이나 브라우저 화면, 보기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 브라우저 화면에서는 파일을 꾸욱 누르고 계시면 컨텍스트 메뉴에서, 보기 화면에서는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.
- 시작 문서의 해제는 설정/일반 화면에서만 하실 수 있습니다.
- 굵게/기울임/밑줄/가로줄 폰트에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얼마 전부터 형광펜 기능을 넣어달라고 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. 그런데 위키 문법으로는 형광펜 구현이 어렵습니다. 태그를 만들면 되긴 하지만 사용법이 쉽지 않죠.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일반 폰트의 기존 태그에 색깔을 바꿀 수 있도록 하는겁니다.
- 형광펜으로 줄을 긋는 것도 '밑줄의 일종'이라고 보면 이 개념이 틀리진 않는 것 같습니다. 어쨌거나 굵게/기울임/밑줄/가로줄 모두 일반 글꼴의 문장을 강조하기 위한 기능들이니, 여기에 색깔을 넣어 주는겁니다.
- 다만, 형광펜처럼 보이려면 배경 색을 밝은 색으로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이상입니다. 그 외에 뒤늦게 발견된 (아직 보고는 없지만 오류 가능성이 있던) 부분을 좀 더 수정했습니다.
지금은 1.0 릴리즈와 동시에 유료 버전을 위한 작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Google Docs와의 동기화 작업도 이리저리 테스트하고 있습니다.
언제나 그렇듯이 잘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리고, 오늘도 좋은 일만 있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~
ps. 기존 블로그에도 가능하면 릴리즈 노트는 같이 올리려고 합니다. 그 외에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소한 일들이나 개인적인 일들도 계속 기록할겁니다. 뭐, 애초에 방문자도 얼마 없던 블로그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끔 들러 보셔서 댓글도 남겨 주세요. ^^
^^ 잘 쓰고 있습니다.
답글삭제빠른 피드백 감사드립니다.
안드로이드에서 톰보같은 어플의 부재로 인해
아쉬웠는데 위키마인드가 갈증을 해소시켜줬습니다.